워크숍은 일주일 단위이고 비용은 1000유로(약140만 원) 안팎이며 숙식이 모두 제공됩니다. 모든 교통비(비행기표+기차+버스)는 개인비용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올해 워크숍을 진행하는 아티스트들을 선택하여 신청하고 바로 결제하면 되시고,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주 단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월에 early bird로 결재시 10프로 할인입니다.


브와브쉐를 간단히 소개를 드리자면 

Boisbuchet Archtecture/Design Workshop)은  Vitra Design Museum 초대 관장인 Alexander von Vegesack (알렉산더 폰 페게삭)이 프랑스 남서부 본인의 영지에서 진행하는 국제적인 건축/디자인 워크숍입니다.   

알렉산더 폰 페게작(Alexander von Vegesack /비트라 디자인 미술관 이사장)은 부아부셰에 대규모 단지를 조성한 뒤, 프랑스 국제 교육문화센터 (C.I.R.E.C.A)와 파리 퐁피두 센터를 파트너로 하여 디자인에 대한 논의를 나누고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국제 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가장 실험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워크숍으로 인정받고 있는 본 워크숍은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권을 위시하여 미국, 일본, 싱가폴, 대만 등 세계 각지에서 매해 300명 이상의 수강생들이 참여해 왔으며, 프랑스 남부 전원 속에서 “아이디어 개발과 재충전”을 동시에 누리며 국제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습니다.


참가지원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단, 모든 강좌는 영어로 진행되므로 기본적인 영어능력이 요구됩니다. 

부아부셰 디자인 워크숍 홈페이지 (www.boisbuchet.org)에서 원하는 강의를 골라 직접 등록 신청해야 하며 한 강좌당 수업내용에 따라 30여명 미만 내외로 한정 인원이 참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크숍은 디자인교육 차원에서 비영리적 목적으로 운영되며 학생으로 등록 신청 시, 학생증 지참이 필수이며 참가비에는 숙박비, 식사비, 재료비 일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부아부셰까지의 모든 교통비, 식사에 포함되지않는 음료와 싱글, 더블룸은 비용 별도)


도착과출발

프랑스 파리 몽파르나스 역에서 떼제베(TGV)로 약 90 분 정도 소요되는 남부 푸아티에(Poitier)로 이동한후, 일요일 오후 5시 기차역에 대기중인 셔틀을 타고 부와부쉐에 도착합니다. 

드골 공항으로 오실 경우 푸아티에로 바로 오실수 있는 기차가 있습니다.

일요일 저녁에 도착하게 되며 입실은 저녁 6 시부터 가능합니다. 

이어서 7 시경에 참가자들을 위한 간단한 환영 다과회가 준비됩니다. 

교육프로그램은 월요일 오전에 시작하여 금요일 저녁에 종료됩니다. 

토요일 아침식사를 마친 후 오전 10 시경에 푸아티에(Poitier) 기차역으로 셔틀이 출발하기 때문에 푸아티에(Poitier)발 기차를 이용할 경우, 낮 12 시 이후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

워크숍과 관련된 대부분의 교육 재료를 부아부셰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각자 개인적인 용품 만을 준비하면 됩니다. 

워크숍에 참여할 때 필요한 작업복, 야외용신발, 따뜻한 자켓과 우비, 수영복, 수건 및 세면도구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아부셰의 날씨는 대서양 기후와 유사하며 이에 맞춰 의류를 준비하고, 개인에게 필요한 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박

숙소는 3-6개의 침대가 놓인 기숙사 방으로, 각 방마다 화장실과 샤워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약 싱글/더블 침대가 있는 1인실이나 2인실 사용을 원할 경우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식사

아침식사는 매일 오전 8시 30분, 신선한 바게트와 치즈, 씨리얼, 커피(혹은차) 등이 제공됩니다.

점심식사는 오후 1시 가량 시작되고 따뜻한 날씨에는 파테나 키쉬, 샐러드,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야채 스프와 음식이 제공됩니다. 

저녁에는 샐러드, 메인 디쉬와 디저트가 제공되고 음료는 와인과 물이 제공됩니다. 워크숍 등록 하면서 채식주의자임을 알려주면 채식주의자를 위한 식사도 가능합니다.


보험 및 의료 관련

워크숍 기간 내에 발생할 수 있는 건강, 화재, 사고에 대비하여, 사전에 반드시 보험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와부쉐에서 9km 떨어져 있는 콩플롱(Confolens)에 병원과 약국이 있으나 약을 주문하려면 며칠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https://www.boisbuchet.org/workshops/

https://www.boisbuchet.org/residency-programme/


문의 info@boisbuchet.org (영어 문의) charlismom@hanmail.net (한글 문의) 01027676947

www.boisbuche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