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 의뢰로서울형 표준계약서(플랫폼 방문레슨 종사자개발연구를 수행 중인 연구기관 ()입소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플랫폼 중개 또는 알선을 통해 일하는 플랫폼 종사자가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기 시작하면서관련된 불공정행위가 확대되는 것을 예방하고 이들의 권리보호를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서울특별시에서는 온라인 중개 플랫폼*을 이용하여 고객의 집 또는 특정 장소에서 강의교육레슨과외노하우 전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한 경험이 있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들의 플랫폼 이용 및 노동·계약 현황 파악하고 이를 통해 플랫폼 방문레슨 종사자의 권리보호 및 불공정거래관행 예방을 위한 서울형 표준계약서 개발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설문조사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에 저희 연구팀은 플랫폼 방문레슨 종사자가 많이 소속된 귀 학과로 서울특별시 공문과 더불어 설문조사 개요를 첨부파일로 담아 전달 드리게 되었습니다.

 

설문조사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forms.gle/bzvJKVFnXzszEzXj8

 

노동관계법을 적용 받지 못하는 플랫폼 방문레슨 종사자의 공정한 권리보호를 위해 실효성 있는 '서울형 표준계약서'가 개발될 수 있도록 관계자 분들의 깊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편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연구기관 입소 연구실 직통: 070-8255-0844 / 담당자 최진훈 선임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