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 디자인조형학과 수료요건 30학점 ** 학과내규 참고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22() ~ 25() 16:00

 

.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111() ~ 2()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 심사료 납부기간 : 111() ~ 2() 16:00

 

. 심사료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포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고지서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

     (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 제출기간 : 10 24() ~ 25()

    .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

- 소속학과행정실 2

- 지도교수 각 1

- 소속학과행정실 4

가제본 논문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 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2009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

500,000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

600,000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127()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81226() ~ 201914()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학위청구논문 표절예방 검사확인서 제출 : 201913() 4()

    * 표절예방 검사확인서 제출 시,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턴잇인(turnitin)] 디지털수령증 함께 제출.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201914()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8.   10.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