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 생명의 아름다움(The Beauty of Life)


개화사막 (Desierto Florido)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는지요미국 캘리포니아 데스벨리보다 50배 이상 건조한 칠레 아타카막’ 사막아무것도 살아있지 않을 것 같은 사막에 집중호우로 인한 홍수가 휩쓸고 지나가면 200여종의 꽃이 만개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어떤 생명체도 절대로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수년간 생명의 끈을 놓지 않고 견뎌낸 이름 모를 씨앗들의 강인한 생명력이 우리 모두를 감탄하게 만듭니다하지만 이렇듯 강한 생명력을 가진 위대한 자연이 인류에 의해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환경 오염과 무분별한 개발그리고 밀렵 등을 통해 수십 수백 년간 지구에서 생존해 오던 생명들이 멸종하고 있는 것 입니다이제 우리 후손들은 반딧불의 아름다움을 책으로만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그럼 인간 사회는 어떻습니까?

성형 중독을 불러 일으키는 외모지상주의와 생명 경시 풍조가 사회 전반에 만연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생명 그 자체의 아름다움 보다는 겉으로 보이는 외적인 것 들에만 집중하다 보니 생기는 현상입니다.

아스팔트 작은 틈에서 차디찬 겨울을 이겨내고 싹을 틔우는 잡초장기 기증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선사하고 영면한 뇌사자손끝 감각으로 희망을 그리는 시각장애인 화가.

생명·생명 나눔·장애극복 등 생명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찾고 공유하는 것이야 말로 점차 사라져가는 생명 존중 문화를 사회 전반에 조성하는 첫걸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 주위에 감춰져 있던 혹은 오랫동안 계속 봐 왔으나 인지하지 못했던 생명의 아름다움(The Beauty of Life)을 전세계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2. 응모대상
개인 및 단체 (최대 4), 국내 / 국외


 

3. 응모분야


디지털 사진현미경 사진컴퓨터 그래픽영상


 

4. 응모규격


디지털 사진컴퓨터 그래픽은 해상도 300dpi 이상크기는 A2사이즈 (짧은변 42cm 이상)의 JPG TIF 파일 형식으로 워터마크나 캡션이 없어야 함.


현미경 사진은 기기에 따라 최대 해상도로 촬영하여 접수.


영상은 해상도 1280×720 픽셀 이상최대 100MB의 MP4 파일로 접수(3분 이내)


파일명은 다음과 같이 작성 이름(팀장)_제목” ex)”홍길동_생명의아름다움


바이오 아트 목적에 부합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야 함.


 

5. 응모방법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및 파일 업로드 (https://bio-art.org)


별도의 작품을 제작하여 출품을 원하는 경우 주최측과 상의


순수미술(회화드로잉 등)의 경우 응모규격에 맞게 고화질로 스캔할 수 있으면 접수 가능.


 

6. 접수기간
- 2019
년 9월 2( 9월 30() (우편물은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


 

7. 시상 내역
-
대상 1(상장+상금 300만원
-
우수상 3(상장+상금 100만원
-
장려상 10(상장+상금 20만원
-
입선 20(상장

8. 
심사기준
-
생명과학계예술계교육계 교수 및 관련 인사로 구성
-
예술성기술성독창성대중성을 기준으로 심사

9. 
수상작 발표
- 2019
년 10월 (홈페이지 공지 및 수상자에게 개별 연락)

10. 
전시일정


시상식 : 2019 11 2(과천시민회관 소극장 
본전시 : 2019 11 2() ~ 11 7(과천시민회관 갤러리

서울전시 : 2019년 11월 10() ~ 11월 14(시민청 B1 시민청갤러리 (시티갤러리 옆)


 

11. 유의사항


1) 수상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주최측은 행사 홍보 및 광고 등을 위해 최종 입상작품을 입상작 전시회 및 도록엽서 등의 인쇄물 제작에 활용하고 온라인 사진갤러리에 등재하거나 각종 홍보활동 과 홍보물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입상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단체로 출품한 작품 선정 시단체 명의로 시상하며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합니다


4) 응모작의 수량과 수준을 고려하여 수상내역과 인원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작품 응모 시 응모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공모전 작품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 혹은 유사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7) 출품 및 당선작품이 표절이나 저작권포상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시상금 반환 및 당선 무효와 함께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출품자가 지게 됩니다.


8) 시상 및 수상작 발표 등 공모전 세부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Rina Kim
Tel : +82 2 875 2620
Fax : +82 2 875 2621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BIOCON)
Seoul National University
Bldg.29 Rm 208, 599 Kwanak-ro
Kwanak-gu, Seoul 151-742,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