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만 있는사람, 내 캐릭터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사람, 예비 메이커들 모여라!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메이커 문화확산 기업 맵씨는 창의적 메이커 활동 촉진 및 붐업 조성을 위해 오는2019112~13일 명동 서울애니메이션터 재미랑5호에서‘2019년 명동 재미랑 캐릭터 메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명동 재미랑 캐릭터 메이커톤’은 참가 신청서를 통해 선발된 총50팀이 명동 재미랑에서1월12일 오후1시부터 익일 오전11시30분까지1박2일간 진행한다.


'캐릭터 특화거리 명동 재미랑과MAKER' 라는 주제로 캐릭터 특화 거리 재미로를 더울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 캐릭터가 적용되는 메이커들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주제캐릭터 특화거리 명동 재미랑과MAKER (1)

1.재미랑 연계형  메이커로써 캐릭터 특화거리 의 개선 아이템 개발

2.캐릭터 자유형  캐릭터가 포함된 아이디어 제품 개발


첫날에는 참여자 등록및 네트워킹 시간으로 시작하여스마트 고양이 장난감'캣치캣츠유상준 메이커가 강연 및 행사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둘째날 오전10시까지 개발된 아이디어/제품을 제출하게 되며이후11:30분에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한 시상이 바로 이루어질 예정이며특별상은 참가번호 추첨을 통해 행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의 지속성장 가능한 자생적 생태계 구축 위해 개최되었으며 메이커톤에서 선정된 콘텐츠를 접목한 재미있는 아이디어 제품/프로젝트의 시제품화를 서포트 할 예정이다.


또한시상내역으로는 서울산업진흥원장상100만원(1)최우수상 한국과학창의재단장상50만원(1). 우수상 재미랑 후원위원회장 상50만원(1), 비긴메이트상 신박한 아이디어 상30만원(2특별상 아이패드미니태권브이(76cm),MI밴드, X-1드론 등등 총500만원 상당의 상품/경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신청은 재미랑 메이커 블로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 홍보 주소 : https://blog.naver.com/zeamirang_maker

참여 신청 주소 : http://naver.me/5LajpBJh